애드포스트 시작하기
반갑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파이프라인을 늘리기 위해 애드포스트를 시작해보았습니다.
다른 것들도 도전해보고 싶어서 요즘은 때아닌 공부를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애드포스트를 해보기로 마음을 먹고서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블로그에 다시 글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관심이 있는 것으로 글을 적다 보니 조금씩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게 보이고 다시 용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작년 10월이 시작하는 시점에 글을 수정하고 다시 글을 업로드하며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1년 10월 20일에 신청한 애드포스트는 보기 좋게 "미디어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라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실망하기는 일러 다시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았지만 그렇게 조금씩 글을 올리며 기호를 보고 있다가 손을 잠시 놓고 방치하는 시간이 다시 흘렀습니다. 그때 정말 집중해서 했다면 좋았겠지만 사회복지사 공부와 겹치는 바람에 잠시 딴 길로 새었답니다.
2022년 4월에 다시 도전! "미디어가 보류되었습니다."
2022년 10월에 다시 도전해보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조금씩 방문자수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11월 2일에 드디어 "미디어가 등록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았답니다.
애드포스트 등록 기준
그렇게 11월을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애드포스트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어떤 기준이 있는지 찾아보아도 사람들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정확하게 수로 표현하기가 어려웠답니다.
사람들마다 인증하는 글의 수도 많이 차이가 나기도하고, 방문자수와는 무관하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 미디어 등록수.
* 방문자수와 뷰수.
* 정보성 글로 유익함을 파악.
대략적으로 이렇게 기준을 삼고 판단하는 것처럼 보여서 수에는 연연하지 않고 꾸준히 글을 업로드해보았습니다.
애드포스트는 아주 미미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관심분야에 대해서 글을 적기 시작하며 조금씩 눈에 보이는 숫자들이 하나둘씩 표시가 되었습니다.
애드 포스트 수익
11월에 5604원이라는 돈이 들어온 것이 확인이 되었답니다.
정말 감격스럽던 그날을 오랫동안 기억하고 싶습니다.
누구에게는 적은 돈이겠지만 저에게는 또다른 기회를 얻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도전한 것에 대한 보상이 이렇게 따라와 주니 더욱 기분이 좋았답니다.
나의 파이프라인이 하나 완성되었다는 기쁨으로 또 하나 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애드포스트 추가하기
네이버 블로그는 자신의 실명확인을 할수있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폰 인증으로 3개의 아이디까지 블로그를 만들수 있어 애드포스트도 3개로 등록이 가능하답니다. \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2개 운영하고 있어서 추가로 하나 더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자 했답니다.
그런데 두 번째 아이디로 애드포스트에 들어가 보니 가입이 필요하다고 해서 확인을 눌렀더니 '이미 가입을 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상하다 싶어서 다시 확인을 눌러서 가입을 시도했으나 또 '이미 가입했습니다' 안내문구가 보입니다.
뭔가 싶어서 다시 가입을 시작하면 다시 무한 반복을 하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애드포스트는 첫 번째 아이디로 등록을 하게 되면 두 번째 아이디로는 미디어 등록을 추가로 해주어야 한답니다.
그러니까 각각의 아이디로 애드포스트를 신청할 수 없다는 말이었습니다.
혼자서 얼마나 열심히 확인 버튼을 눌렀는지 모른 채 이렇게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방법이 따로 있었답니다.
미디어 추가하는 방법
첫 번째 승인받은 애드포스트 아이디에 미디어 추가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포스트를 열어서 '미디어 등록'을 눌러서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내가 가지고 있는 미디어를 이방법으로 등록하여 최대 미디어 100개까지 추가 등록을 하면 되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미디어 추가
다른 아이디를 미디어 추가를 했다면 이렇게 "미디어 설정"을 눌러보면 애드포스트를 신청한 블로그 종류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두 개를 등록해두었는데 블로그 하나는 11월에 승인이 났고, 나머지는 아직 보류 상태여서 "검수 요청"을 눌러서 다시 재심사를 요청해주었습니다.
저의 일상과 관심사를 적어가면서 애드포스트로 소소한 용돈을 벌어보고자 기대를 걸어보았습니다.
누구에게는 하찮게 적은 돈이겠지만 저에게는 또 다른 파이프라인으로 수익을 얻게 되는 신기한 방법이라 더욱 뜻깊고 즐거운 일이 생긴 것 같습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가 없다"
애드포스트 두 개를 등록하여 파이프라인을 늘려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애드포스트에 검수 요청한 것이 등록이 되는 좋은 소식을 가지고 오길 바라봅니다.
애드포스트 통과
그렇게 검수요청을 눌러 신청을 하고 하루가 지났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애드포스트를 들어가 보니 이렇게 정상으로 표시가 되었답니다.
애드포스트에 합격을 했답니다.
애드센스보다는 조금 수월하지만 그래도 여러번의 낙방으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뜻밖의 소식에 감사할 따름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여지는 바와 같이 일일 방문자수는 대략 50명 내외로 왔다 갔다 하면서 100을 넘지 못하는 수준이었답니다.
누군가가 말하는 방문자수가 그렇게 영향력이 높은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말하는 개인가치의 창의적인 글이면 등록을 해주는 것이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두 개의 블로그를 열심히 포스팅하면서 새로운 재미를 느끼며 생활하고 있답니다.
일상의 새로운 도전에 기운이 나는 요즘이랍니다.
나의 기록을 언제가 우리 아이들이 보고 뜻깊게 느껴질수있도록 소소하게 남겨볼 계획입니다.
모든 분들의 애드포스트합격을 응원합니다.
다음에는 월별로 수익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기록을 남겨볼 작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